더하다펀딩

공지사항

투자보호장치 및 운영정책 공지

18.05.25

본문

 

안녕하세요 더하다펀딩입니다.


 

저희 더하다펀딩 취급상품에 대한 투자보호장치 및 운영정책에 대하여 많은 투자자분들께서 문의를 주셨습니다.

이에 해당 내용 아래와 같이 정리하여 안내 드립니다..

 

 

 

1.금전소비대차계약 공정증서란

 

금전소비대차계약 공정증서는 공증인(통상 공증인가 법무법인)이 법률적 위반사항 무효 등이 없는 지 조사를 통해 공정하게 작성된 문서로서 강제집행 인낙 조항이 있어 채무자가 계약을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 즉시 강제집행을 할 수 있습니다.

 

 

2.공정증서를 작성하는 장점

 

통상 채무자가 채무불이행을 할 경우, 부동산 근저당권을 확보한 때 경매에 걸치는 시간이 8개월에서 1년정도 소요되며 동산을 담보로 확보하였을 때에는 적정 가치의 환가가 어렵습니다. 또한 채무자가 이의를 제기할 경우 소송으로 전환되는데 많은 시간과 비용이 수반됩니다.

 

그러나 공정증서는 이미 사전에 공증인가 법무법인에서 법률적 실체 관계를 확인하였다는 점 채무자의 모든 재산에 대하여 강제집행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며, 채권 회수비용이 저렴하고 채권 회수시간 또한 빠른 장점이 있습니다.

 

 

3. 더하다펀딩의 채권보전조치 강점

 

더하다펀딩은 차주사 선정시 최우선 순위를 매출 확인 가능여부에 두고 있습니다. 공정증서를 확보한 상황에서 차주사의 실시간 거래내역을 확인하며 조속히 채권회수가 가능한 매출채권 및 동산,예금등의 강제집행을 통하여 투자가 여러분의 투자금을 보호합니다.

 

 

4. 임대차계약보증금을 담보로 잡지 않는 이유

 

임대차 계약보증금을 담보로 확보하려면 임차인 뿐만 아니라 임대인의 동의가 필요하나 통상적으로 임대인의 동의없이 채권자와 임차인간 계약으로 효력이 떨어집니다. 또한 임대인은 임료에 대하여 상계권이 발생되므로 현실적으로 담보가치가 없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5. 매출채권을 담보로 잡지 않는 이유

 

포괄 매출채권을 담보로 확보하려면 제3채무자의 동의가 필요하나 건실한 제3채무자의 경우 법률적 분쟁에 말려들기를 싫어하여 이에 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채권자와 채무자간 양도계약을 체결하지만, 법률 분쟁이 발생할 경우 그 실효성이 떨어집니다.

 

 

6. 더하다펀딩의 차주 선정기준

 

더하다펀딩은 제도 금융권에서 차입이 어려운 아래와 같은 사업자를 차주로 선정합니다.

(1)  재무제표나 사회적 평판등을 통하여 실체적 사업자로 존재할 것. 

(2)  매일 매출이 일어나며 실시간으로 더하다펀딩이 이를 확인할 수 있을  

(3)  상환재원이 다양하여 채권회수가 조기에 이루어 질 수 있을 것

(4)  기업의 사업계획이 합리적 타당성이 있으며, 단기간 성장 진행 상황을 파악할 수 있을 것

(5)  거래통장을 더하다펀딩에 공개하고 수시로 이를 확인 할 수 있을 것

(6)  투자자가 투자판단에 참고 될 수 있는 모든 자료를 실명 공개 할 것

 

7. 더하다펀딩의 채권 보전 방법

 

-기업의 경우 신용 평가 및 회사 정관, 이사회결의서, 국세,지방세 완납 확인 및 대표이사의 연대보증과 금전소비대차계약 공정증서 작성을 필수로 합니다.

 

-개인 사업자의 경우 신용 평가 및 국세,지방세 완납 확인과 금전소비대차 계약 공정증서 작성을 필수로 합니다.

 

 

 

저희 더하다펀딩은 이제 시작하는 신생업체로서 기존 시장구조에서 탈피하여 건전한 P2P시장을 지향한다라는 원칙하에서 운영 되며,

앞으로 위와 같은 사항으로 차주사와 투자상품을 선정하여 투자자분들께 소개하오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더하다펀딩 임직원 일동


 

투자계산기

투자금액

수익률

상환방식

만기

월입금받을금액(세전)0

총 예상 수익(세전)0

투자순서

상품보기